소셜 데이팅 어플, 어떻게 하면 Sns 상에서 만난 사람과 사랑에 빠질까?


그 와중에 시장 규모부터 참여 인원, 데이팅 앱에 대한 인식 등 많은 것이 바뀌었다. 모바일 데이터 분석 플랫폼 ‘앱애니’에 따르면 지난해 세계 데이팅 앱 다운로드 수는 5억6000만회를 기록했다. 세계 소비자들이 데이팅 앱을 통해 쓴 비용은 무려 30억달러(약 3조3000억원). 코로나19가 ‘랜선 연애’라는 새로운 사랑 방식을 가져온 셈이다. 소통은 직원들뿐만 아니라 회사와 고객 간에도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다.


# 직장인 박수연 씨(29, 가명)는 자타 공인 데이팅 앱 ‘틴더’ 마니아다. 일을 마치고 집에 들어오면 바로 틴더를 켜고 오늘 만날 인연을 찾는다. 마음에 드는 이성을 찾으며 ‘스와이프(이성의 프로필과 사진을 확인하는 작업)’하다 원하는 사람이 나오면 바로 만남을 신청한다. 주로 소개팅과 미팅을 통해 데이트를 해왔던 박 씨는 몇 번의 헤어짐 끝에 간단한 만남을 지향하는 데이팅 앱 세계에 입문했다. 이 회사는 이용자 경로 기반의 소셜 데이팅 앱인 ‘루트’도 선보이고 있다.


얼마 전 배우 샤론 스톤은 데이팅 앱 사용자들이 계정을 가짜라고 오인해 신고하면서 일시적으로 계정이 폐쇄되는 해프닝을 겪기도 했는데요. 미국은 현재 성인의 30%가 데이팅 앱이나 웹사이트를 통해 만남을 갖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Internet Explorer 지원 종료 안내 사용 중이신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는 일부 기능 사용에 제한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 자신의 프로필과 이상형을 함께 적어 신청하면 매칭을 시켜주는 곳도 생겼다. ‘자신의 프로필과 이상형을 구체적으로 적을수록 원하는 사람과 매칭이 된다’는 등의 말로 젊은 남녀들을 유혹한다.


인류의 본능이자 공통 관심사를 성사시키는 방식은 시대에 따라 변모하며 논란 속에서도 계속되고 있습니다. 억울한 A씨는 업체에 항의를 해봤지만, 업체 측은 “(우리는)남녀를 매칭해주는 업체지, 서로 만나는 것까지 도와주진 않는다”며 선을 그었다. A씨 입장에서는 돈은 돈대로 내고, B씨의 얼굴마저 보지 못한 채 서비스가 종료되는 셈이다.


여기서 '난이도'란 회사 차원에서 수행하기 어려운 정도를 나타낸다. 소셜데이팅을 통해 결혼까지 골인한 커플들도 속속 등장하면서 건전한 소개팅 문화가 자리잡는 한편, 과거 온라인 채팅사이트처럼 불건전한 만남과 같은 부작용도 나타나기 시작해 이용자들의 주의와 업계의 자정노력이 요구된다. 소개팅 어플 현실과 진실이 생각보다 좋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노력을 통해 불가능을 가능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듀오를 통해 이상형 프로필도 받아보았고, 은다방도 써봤고, 선우데이트라는 것도 있었습니다.


박 교수는 이어 “그러나 서비스의 지나친 상업화는 부작용을 낳을 가능성이 있다”고 덧붙였다. 온라인 소개팅을 주선하는 커뮤니티 ‘부러버(brubr.com)’와 온라인 매칭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이트 ‘이음(i-um.net)’ 등도 잇달아 문을 열었다. 시간표 작성 커뮤니티였던 ‘루키’도 7월 대학생을 대상으로 한 온라인 친목도모 커뮤니티로 용도를 전환했다.


(미디어원) 삼성전자가 문화체육관광부와 협업해 청소기 사용법을 수어로 안내한다. 삼성전자는 문화체육관광부가 6월 3일 제27회 ‘농아인의 날’을 맞아 추진하는 ‘수어와 만나다’ 프로젝트에 동참해, 농인의 가전제품 접근성을 향상시키기... 데일리팝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데이팅 앱은 30대에 들어서면서 인연을 만나는 것이 더 어려워진 직장인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코로나19로 오프라인 만남이 쉽지 않은 상황에서 새로운 인연을 찾으려는 2030세대들도 데이팅 앱으로 눈길을 돌리고 있다. 국내 소개팅 앱 시장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게임 산업에 이은 매출 2위 규모다.


하지만 사고방식이 아직도 옜날방식에 갇혀서 온라인으로 만난다는건 천하다라는 생각이 만연한것 같습니다. 박 대표는 “창업을 준비하는 다른 여성분들도 생각한 것을 망설이지 않고 행동으로 옮기려는 자신감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지난해 11월 론칭한 이음은 현재 9만여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고 이 중 40% 정도인 약 3만5000명이 대학생이다. [이데일리 이승현 기자] 봄바람이 솔솔 불면서 대학생활이 본격적으로 시작됐다.


최근에는 메타버스를 이용해 교류하는 이른바 ‘메타버스 소개팅’도 등장했다. 대학생 연합 동아리 ‘헥사곤’은 메타버스 플랫폼인 게더타운에서 미팅이 진행되는 ‘우리 만날 수 있을까’ 콘텐츠를 기획하기도 했다. 참가자들은 캐릭터로 소통하고 얼굴은 최종 커플이 결정된 참가자끼리 동의하면 공개된다. 헥사곤 정예진 팀장은 “목소리와 캐릭터만을 통해 대화하다 보면 내적인 면에 집중해 좀더 잘 맞는 사람을 만날 수 있지 않을까 싶었다”고 말했다. 비대면으로 서로의 관심사와 취향을 알아가며 대화할 수 있는 온라인 소개팅 플랫폼이다. 패션과 영화에 관심이 많은 고영민씨는 오프라인에서는 비슷한 취향을 가진 상대를 찾는 데 어려움이 있었는데 지난 8월 데이팅앱을 통해 인연을 맺을 수 있었다.


‘온 에어’ 기능이란, 소개 상대의 로그인 여부, 프로필 확인 여부, 호감 선택 여부 등 상호간의 모든 소개팅 액션을 실시간으로 공개하는 기능이다. 사용자들은 “‘온 에어’ 화면에 공개된 소개 상대의 행동을 보며 오프라인 소개팅과 같은 설렘까지 느낄 수 있다”며 반겼다. 단순히 가벼운 만남보다는 진짜 결혼이나 재혼을 목적으로 한 사람이 가입하기 때문에 인생의 터닝포인트를 만들 수 있는 가장 좋은 기회 중 하나라 생각합니다. 다른 어플보다 실제 만남 성사 비율이 훨씬 높으며 소개팅앱을 통해 결혼까지 꿈꾸고 있는 사람에게 필수 어플이라 할 수 있습니다. 하트를 구매하면 상대방에게 바로 대화 신청을 할 수 있는 것도 그렇구요.

오피가이드 추천 오피 오피가이드 추천 키스방 추천 오피사이트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